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청소년활동 서포터즈단

제목 [속초시청소년수련관] 글품쟁이: 휴먼스토리 인 속초 속초 빵지 순례 3편 '럽덥파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9-12 조회수 22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크기변환]image01.png 839.98 KB
속초시청소년수련관 제13기 청소년기자단 ‘글품쟁이’는 다양한 활동과 에너지로 우리지역을 빛내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청소년의 시각으로 인터뷰하는 ‘휴먼스토리 in 속초’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지역의 유명한 디저트 빵집순례를 주제로 인터뷰를 기획하였습니다. 

   

2024년 9월 7일 토요일 ‘휴먼스토리 in 속초’ 올해 세번째 인터뷰로서 속초 유일의 미트파이 전문점 <럽덥파이> 대표님을 만나 청소년들에게 들려주고싶은 이야기 시간을 가졌습니다.

[크기변환]image02.png 869.03 KB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속초에서 나고 자란 30대 평범한 자영업자입니다.
   
Q. 원래 속초분이신가요? 속초에서 가게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저는 속초가 서울이나 이런 데 보다는 아직 문화가 좀 더디게 내려오고, 먹거리도 부족해서 저희는 원래 샐러드랑 샌드위치 가게를 먼저 하다가 또 다른 먹거리를 속초분들한테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속초에 없고, 희소성이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오게 돼서 미트파이 전문점을 차리게 된 거예요. (아 샐러드랑 샌드위치….) 온더밀스. (아, 온더밀스 사랑합니다. 하하하하하) 온더밀스는 지금 남편이 하고 있고, 여기는 지금 제가 하고 있어요.
   
Q.가게 이름을 럽덥파이라고 지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럽덥’은 두근두근 거린다는 뜻이고, 심장박동 소리를 표현하는 뜻인데, 맛있는 걸 보면 ‘아 먹고 싶다’, ‘저거 한 번 꼭 사진 찍고 싶다’ 이런 마음이 있잖아요? 나이를 불문하고, 그런 의미를 따서 ‘럽덥파이’가 된 거예요.
   
Q.수많은 메뉴 중에 파이를 고른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A.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희소성이 있는 빵을 소개해 드리고 싶었고, 손수 만들다 보니까 손맛이 많이 들어간 맛있는 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골랐습니다.
[크기변환]image03.png 734.62 KB

Q.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어떤 건가요?
A. 저희 지금 시그니처 메뉴가 두 개거든요? 홍게랑 오징어순대 있는데, 오징어순대가 더 많이 나가고, 또 다른 메뉴 중에서는 토마토커리치킨이라고 향신료가 들어가는 게 있는데, 아무래도 접하기는 힘든데 한국인 입맛에는 찰떡이거든요? 그래서 그게 가장 인기가 있고, 순한 거 찾으시는 분들은 양송이크림치킨이라고. 혹시 빠네 아세요? (네.) 빠네 크림 파스타 맛 나는 빵이에요.
   
Q.사장님이 생각하시는 파이의 매력을 말씀해 주세요.
A. 파이의 매력은 밥도 되고, 간식도 되고, 성인인 경우에는 안주도 돼요. 그게 진짜 매력적이에요. 저희가 그래서 맥주도 매장에 있거든요? (아~ 피맥! (피자+맥주)) 네. 피맥 느낌인 거죠. 파이가 치즈도 많이 들어가고, 고기도 많이 들어가고 따뜻하게 겉바속촉이니까 피자+맥주 같은 또 다른 매력이 있어요. 파맥? 하하 파맥이에요. 그래서 주말 같은 경우에는 정말 맥주 드시러 많이 오세요. (오픈하신 지는 얼마나 되셨어요?) 저희가 5월 초에 가오픈을 했는데, 가게 두 개를 병행하다 보니까 운영을 한 일수가 좀 적어요. 아직 좀 덜 알려지기는 했는데, 그렇게 따지면 두 달? 세 달? 정도 됐어요. (속초에 미트파이가 있는지도 몰랐어요.) 미트파이가 전국적으로 약간 희소성이 있는 아이템이어서.. (저만 잘 모르는 유행하는 음식인 줄 알았어요.) 유행까지는 아니지만 매력적인 빵이에요.
   
Q.고객의 칭찬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A. “잊을 만하면 자꾸 생각난다”. “처음에 시도하는 건 너무 어려웠는데, 먹고나니까 계속 먹고싶다.”고 말씀하신 게 기억에 남아요. 저희는 이제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보다 재방문하시는 분들이 더 많거든요? 저희가 배달의 민족도 같이하고 있는데, 운영자 시스템에서 보면 몇 번째 주문하신 고객님이라고 다 떠요. 실제로 열 번째, 열한 번째. 저희 가게가 신생인데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계속 좋아하세요.
   
Q.가게를 운영하면서 가장 큰 도전이 있다면 무엇이었나요?
A.저희는 택배 준비를 하고 있어서 그게 좀 가장 큰 도전인 것 같아요. 좀 선선해지면은 전국 택배를 하려고 준비 중이에요. (전국적으로 몇 개 없다고 하시니까 만약에 택배를 시작하게 되면 굉장히 흥하실 것 같아요.) 많이 열심히 노력을 해야할 것 같아요. (냉동 상태로 보내시게 되는 건가요?) 다른 데들 보니까 다 구워서 아이스팩 처리 해서 보내는 데도 많고, 옵션에서 구워서 또는 냉동 상태로 선택할 수 있게 하시는 데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전국적으로 다른 지역에 있는 친구라던지 식구들이라던지 보내면서 테스트를 해봐야 될 것 같아요. 

[크기변환]image06.png 810.11 KB
Q.향후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A. 저희의 향후 계획은 우선 온더밀스는 지금 많이 안정화가 됐고, 파이도 노력해서 안정화를 시킨 다음에 더 큰 곳으로 가서 모든 메뉴를 합쳐서 팔고 싶어요. (속초 내에서 매장을 합치셔서?) 네. 매장을 합쳐서 브런치로 딱 자리매김 할 수 있게 테이블도 많이 두고, 그리고 필요한 분들이 계시면 창업 교육도 하고 싶고, 레시피를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셔서 소상공인 중에 저희 레시피로 장사의 영위를 이어간다는 게 제 입장에서는 좀 부담스러우니까 아직은 고민 중이거든요. (창업 문의를 요청하시는 분들도 많으신가 봐요?) 네, 온더밀스 쪽으로 우선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네 맛있어요. 샌드위치랑 리코타치즈샐러드랑.. 다 좋죠) 정말 궁금해하시는 분들이나 요청이 많아지면 생각 중이에요. 

   

Q.마지막으로 청소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요즘.. 뭐랄까 제가 좀 더 어른이잖아요? 세상이 너무 팍팍하다고 느껴지는 게 친구들한테 너무 돈이 되는 길을 권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그런 틀에 갇혀있지 않고 자기가 하고싶은 거를 했으면 좋겠어요. 요즘 제 친척 동생을 봐도 스트레스를 엄청나게 받더라고요. 좋아하는 건 따로 있는데, 주변에서 학교나 학원에서 돈이 되는 거를 추천해 준다던지 취업이 빠른 길을 추천을 해주는 분위기가 많이 형성되는 것 같아요. 따지다 보면 요즘 다양한 직업이 너무나 많고, 직업에는 귀천이 없거든요? 좀 다양한 시선으로 봤으면 좋겠어요. 

   

네.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인터뷰를 통해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카페사장님의 인터뷰 사진촬영은 허락하지 않아, 내외부 촬영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