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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책뉴스][여성가족부] 청소년상담1388 인스타그램과 라인에서도 고민상담 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2-21 조회수 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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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상담1388 인스타그램과 라인에서도 고민상담 하세요!

- 인스타그램, 라인 채널 추가하여 청소년상담1388 온라인상담 6개로 확대 운영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은 18일(월)부터 인스타그램과 라인을 통한 ‘청소년상담1388’ 온라인 상담을 시작합니다.


이에 따라 청소년 온라인 상담 채널은 기존 웹채팅, 페이스북, 카카오톡, 문자에 더해 인스타그램, 라인 등 총 6개로 확대됩니다.

여성가족부와 청소년상담개발원은 최근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이 증가하고 가출·폭력·자살·자해·은둔 등 위기 유형이 다양화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디지털 친화적인 청소년들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온라인 상담 서비스는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 서비스를 연계하는 중요한 통로가 되고 있습니다.  


청소년상담 1388은 올해 10월 기준 315,739건*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일상의 고민부터 가출, 우울·자살 등 위기에 처한 청소년을 위한 심리상담, 지원기관 연계 등을 지원했습니다.

* (’22년 10월 말 기준) 282,151건 → (‘23년 10월 말 기준) 315,739건(전년 대비 11.9% 증가)


아울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 공간에서 학교폭력, 자살·자해 등 위기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상담원이 먼저 찾아 상담하는 사이버아웃리치는 기존 4개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 제페토,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이 더해져 활동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사이버아웃리치 상담원을 기존 8명에서 올해 18명으로 확충하고, 운영시간도 7.5시간에서 10.5시간으로 늘려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을 강화하였고, ‘23년 10월말 기준으로 27,658건의 위기청소년 사이버아웃리치를 실시했습니다.

* (’22년 10월 말 기준) 16,650건 → (‘23년 10월 말 기준) 27,658건(전년 대비 66.1% 증가)

박난숙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청소년상담1388의 전문상담인력을 확충하여 상담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상담채널 시스템 통합을 추진하는 등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1388 기능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청소년들은 사이버 내 다양한 매체와 경로로 세상과 소통하는 만큼, 청소년상담1388 비대면 상담 창구를 활용하여 마음의 고민을 나누고 위로와 공감의 시간을 갖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다각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https://www.mogef.go.kr/nw/enw/nw_enw_s001d.do?mid=mda700&bbtSn=711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