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청소년활동안내

제목 [활동홍보] 고성청소년수련시설 <2024 G.Y.M. 콘서트>,<청소년 버스킹> 진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10-17 조회수 66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고성청소년수련시설(고성군청 복지과 소속)은 10월 11일부터 거진읍 일대에서 진행된 <2024 고성통일 명태축제 굿럭 페스티벌>에서 12일과 13일 양일간 <G.Y.M.(Good luck Youth Music) 콘서트>와 <청소년 버스킹>을 진행했다.

2018년부터 시작되어 고성군의 대표적인 청소년 공연으로 자리잡은 <G.Y.M.>은 올해 그 규모와 대상을 고성군 외 타 지역의 청소년들도 참여할 수 있는 공연으로 확대하여 양양, 강릉, 동해, 삼척 등 영동지역의 청소년들이 대거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또한 고성군의 청소년 밴드동아리들을 중심으로 진행한 <청소년 버스킹>도 가을의 감성을 가득 담아내며 명태축제장에 청소년들의 젊은 활기를 불어넣었다.

고성청소년수련시설에서는 이번 공연을 위해 청소년 30명으로 구성된 <청소년준비위원회>를 발족하고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든 부분을 청소년들과 함께 준비하였다.

준비위원회 소속의 한 청소년은 “단순히 공연을 보고 즐기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원하는 방향과 색깔을 제시하고, 다른 지역의 청소년들과 함께 어울려 더욱 의미있는 공연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같다.”며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고성청소년수련시설 소속의 청소년 지도사는 “청소년 인구수의 감소로 대규모의 청소년 행사를 진행하는 것에 많은 부담이 따르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번 공연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고 밝혔다.

고성청소년수련시설은 앞으로도 공연 뿐 아니라 고성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문화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